공지사항

엘레이손(ELEISON; 자비를 베푸소서) 추모관 안내

작성자
박선경 미카엘라
작성일
2020-11-18 09:33
조회
187

추모관은 세상을 떠난 연령이 하느님의 자비로 평화의 안식을 얻기를 기도하는 공간입니다. 제대 뒷편 널찍한 전용 기도 공간 안에 한 분 한 분 정성을 다하고 품위 있게 모시려고 합니다. 죽음을 우리 가까이에 두고 기억할 때 우리 삶의 의미가 더욱 살아날 것입니다.

 

추모관의 높은 천장은 승천의 의미를 담았습니다. 제대벽을 중심으로 성전과 추모관이 구분되지만 양쪽 끝편은 열려있습니다. 이는 이 세상과 저세상이 연결되어 있음을 드러냅니다.

 

위패를 모시는 공간은 코르크를 활용하여 초기 교회의 무덤인 카타콤베의 느낌을 반영하였고 가장 중요한 위패는 라틴어로 생명의 나무(lignum vitae)’의 의미를 지닌 유창목을 재료로 삼았습니다. 성전의 가장 중요한 제대, 독서대, 감실도 유창목으로 되어 있어 그 의미를 더합니다.

 

해마다 돌아가신 본당 교우분들의 이름이 빠짐없이 추모관에 기록될 것입니다. 별도의 봉헌으로 추모관에 돌아가신 분을 소중히 모실 수 있습니다.

 

추모관에 모셔진 연령들을 위한 위령미사가 매월 넷째주 토요일에 봉헌됩니다. 사실 매일의 미사 때 같은 공간에서 산 이와 죽은 이가 함께 주님을 찬미하는 것입니다. 많은 분들의 기도의 힘으로 엘레이손 추모관은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거룩한 공간이 될 것입니다.

- 신청서는 사무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  문의: 사무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