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안내

 직원소개

사무장 박선경 미카엘라

 사무실 업무

I. 교적관리
    교적은 사회에서의 주민등록과 동일한 의미를 갖습니다. 이사를 하시게 될 경우 주민등록을 옮기는 것과 같이 교적 이전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교적관리 : 전출신고
사회에서는 동사무소에서 전입신고만 하지만, 교회에서는 전입신고 보다 본인이 직접 전출신청을 먼저 하셔야 합니다.
전출신청은 전화상으로도 가능하며, 전출신청이 먼저 이루어져야 새 본당에서 교적을 전입 받을 수 있습니다.

교적관리 : 전입신고
새로 이전 된 주소, 연락처로 전입처리가 되었는지 확인을 하시고 해당 구역장, 반장님의 연락처를 받으신 후 교무금 통장을 발급, 이수 받으시면 됩니다.

II. 성사관리
세례, 견진, 혼인, 병자, 대세 등 모든 성사관련업무와 대장 관리가 이뤄지며, 제증명서 발급은 성사를 받은 본당에서만 발급이 이루어집니다.

III. 회계관리
본당에 교적이 있는 모든 세대는 교무금 납부의 의무를 갖습니다. 신자들께서 봉헌해주신 교무금과 건축헌금, 감사헌금 등의 헌금으로 단체지원과 본당 운영이 이루어집니다.
전입신자나 신영세자는 해당 월부터 밀리지 않고 정성껏 납부하여 주시면 됩니다.

IV. 미사관리
생미사, 연미사 등 미사접수는 본당 사무실에서 접수합니다.

 업무시간

주일 08:00 ~ 19:30
월요일 휴무
화요일 09:00 ~ 17:00
수요일 09:00 ~ 17:00
목요일 휴무
금요일 09:00 ~ 17:00
토요일 08:00 ~ 19:30

점심시간
평일 12:30 ~ 13:30 / 토요일 12:30 ~ 14:00 / 주일 13:00 ~ 14:30